대한민국의 미래 푸른 청소년을 응원합니다

HOME > 고객마당 >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고객서비스헌장입니다.

고객서비스헌장

    우리는, 청소년활동 전문기관으로 청소년 활동·정책을 종합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기관이 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성실히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에게 다양하고 전문적인 청소년활동과 연수를 제공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청소년 활동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듣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에게 청소년 관련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청소년 활동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이러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을 마련하고 성실히 지켜,
    고객이 감동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핵심서비스 이행 표준

  • 다양하고 전문적인 청소년 활동과 연수 제공

  • -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여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 청소년 스스로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기 위하여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청소년 방과 후 활동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활동-학습-돌봄의 온종일 돌봄지원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 국내,외 다양한 교류활동의 활성화를 지원하여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을 높이겠습니다.
    - 다양하고 전문화된 연수과정을 제공하여 청소년 지도자의 역량 개발과 청소년 활동 현장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청소년 활동 환경 제공

  • - 국립청소년수련시설의 정기적인 안전검검을 강화하겠습니다.
    - 청소년수련시설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안전점검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 청소년 활동의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한 전문가를 양성 및 지원하겠습니다.
    -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인증 프로그램 및 인증 심사를 확대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듣고 지속적인 개선

  • -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고객이 제시한 의견을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청소년 활동 품질 및 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 결함이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응대 매뉴얼을 준수하고 매년 점검결과를 공지하겠습니다.
    - 모든 임직원의 CS 역량강화를 위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이 제기한 문의는 즉시 답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청소년 관련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

  • - 청소년 활동관련 정보를 홈페이지(kywa.or.kr)에 공개하여 항상 열람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 시스템(alio.go.kr)에 경영과 관련된 자료를 정기적으로 정확하게 공시하여, 공공기관의 투명경영에 앞장서겠습니다.
    - 청소년 활동 정보서비스(youth.go.kr)를 통하여 청소년 관련 최신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청소년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홈페이지, SNS, Webzine 등의 채널을 통하여 정기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청소년 활동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한 사회적 책임 이행

  • - 지역 사회와 연계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별 청소년 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 장애인 기업, 중소기업, 여성기업, 사회적기업 등의 지원 확대로 상생경영을 추진하겠습니다.
    - 사회적 배려 대상 청소년들을 위하여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제공하겠습니다.
    - 청소년,국민 제안 등의 참여 채널을 다양화하여 청소년 활동 사업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게시물을 평가해주세요

게시물 만족도 평가

확 인
  • 담당자정보이 페이지의 내용을 담당하는 담당자 정보입니다.
  • 담당부서 : 고객지원부    담당자 : 안두현   연락처 : 041-620-7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