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미래 푸른 청소년을 응원합니다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의 알림마당입니다.
보도자료 상세 게시판
생존수영 운영
작성자 류연서 등록일 2018-09-05 조회수 105

생존수영 운영

천안 목천초등학교 30여명 진행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은 예고 없는 수상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무사히 살아남기 위한 수영법을 배우는 생존수영을 천안 목천초등학교 3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존수영은 물에서 스스로 뜨기나 이동이 가능하고 물에 빠지지 않고 숨 쉴 수 있어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최대한 오래 물에 머무르는 것을 배우는 기초 수영법 교육이다.

 

수상사고 발생 시 스스로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수영방법을 익히기 위해 교육부 의무 시행에 맞춰 수련원이 계획 운영하고 있는 안전한 국가인증 제6617호 캠프다.

 

지난 3월 수련원은 천안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인근 학교인 천안 목천초등학교를 배정받았고 교육은 8월 29일 1회기를 시작으로 9월 5일까지 총 4회 차수에 걸쳐 이론 및 실습 병행으로 진행된다.

 

학교 방문으로 진행되는 1회차는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 안전교육과 부력의 이해와 생존수영 실기 영상시청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2회차 주요 프로그램은 수련원 수영장에서 실습위주로 물 적응 훈련 과 새우등, 잎새뜨기 등 수준별 물 뜨기 실습, 자기생존법, 라이프자켓 착용하기와 사용법 등 다채롭다.

 

3회차 주요 프로그램은 생존도구를 이용하여 뜨기, 구조도구사용법과 실습, 수상안전사고 시 대처요령, 구명정 활용 생존방법 등 자기와 타인생존법을 배웠다.

 

마지막 4회차 주요 프로그램은 배운 생존수영법 복습하기, 오래뜨기 방법 배우기, 20m 수영하기 등이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청소년 수상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생활 속 체험중심의 생존수영 교육이 꼭 필요하며, 수련원은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위기상황을 안전하게 이겨내기 위한 생존수영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다.” 말했다.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게시물을 평가해주세요

게시물 만족도 평가

확 인
  • 담당자정보이 페이지의 내용을 담당하는 담당자 정보입니다.
  • 담당부서 : 고객지원부    담당자 : 류연서   연락처 : 041-620-7765